창문형 에어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 중순인데 벌써 초여름 날씨가 되면서 에어컨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원룸이나 자취방에 사는 소형 가구는 일반 에어컨은 부담스럽죠

 

그래서 창문형 미니 에어컨을 많이들 알아보시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창문형 에어컨을 구매할 때 따져봐야 할 것들을 알아볼게요.

 

 

 

창문형 에어컨

 

원룸 1인 가구 외에도 요즘 일반 가구에서도 거실에 있는 일반 대형 에어컨으로 모자라 각 방에 미니 창문형 에어컨을 두는 집이 많은데요.

 

창문에 고정시키는 창문형 에어컨도 있고, 실외기 없는 이동식 미니 에어컨도 있죠.

 

창문형 에어컨은 보통 40~60만원대로 일반 에어컨에 비해 가격이 많이 저렴하고 설치와 철거, 이동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죠.

 

 

창문형 에어컨 구매시 고려사항

 

1. 창문의 크기를 확인하고 에어컨을 구매해야 합니다. 창문의 크기가 구매하려는 에어컨 보다 커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2. 일반 에어컨에 비해 소음이 큰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하려는 창문이 옆집과 이어져 있어 다툼의 원인이 될지 따져봐야 합니다.

 

3. 또한 창문형 에어컨이 설치되는 창문쪽에 에어컨에서 나오는 물을 버릴 수 있는 배관이 옆에 있는지 봐야합니다. 연결을 해놓지 않으면 바닥이 흥건해지겠죠.

 

4. 창문 틀에 에어컨을 설치하고 주변 남는 공간이 없도록 차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바깥공기가 틈새로 들어오지 않게 차단 작업이 필요합니다.

 

5. 전기 에너지 효율 등급이 좋은지 따져보는 것은 기본이겠죠.

 

 

이상 창문형 에어컨 구매시 따져봐야 할 사항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지원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