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강아지 아이보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으면 로봇강아지 아이보를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로봇강아지 아이보가 궁금하다면 아래글을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로봇강아지 아이보에 대해 탐구해 보겠습니다.

 

 

 

 

1. 로봇강아지 아이보

 

밀레니엄 시대 2000년를 앞둔 1999년에 소니가 강아지 모양의 로봇인 아이보를 첫 선을 보였습니다.

로봇강아지 아이보의 등장은 최첨단 Ai 로봇의 전초전을 알리는 것이었습니다.

당시 아이보 첫 모델의 가격은 한화로 250만원 정도였습니다.

 

 

 

 

로봇강아지 아이보는 이후 4세대 모델까지 출시되면서 많은 아류작도 함께 탄생했습니다.

아이보의 첫 출시 전까지 공장에서 제품을 만드는 로봇들은 존재했지만 개인이 애완동물로 생각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없었습니다.

 

 

 

 

소니는 로봇강아지 아이보의 모습을 세대를 거듭하며 조금 더 강아자의 모습에 가깝게 만들어 왔습니다.

2017년에 출시한 아이보 ERS-1000은 18년간의 기술의 진보를 보여주는 제품이었습니다.

 

 

 

로봇강아지 아이보는 Ai 딥러닝 학습 능력을 통해 사물의 구조를 파악하고 스스로 돌아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주인이 집에 오면 인지하고 움직이며 주인을 마중나가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로봇강아지 아아보에는 각종 컴퓨터 프로세서와 카메라, 마이크, 센서, 스피커, 액츄얼 모터 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Wi-Fi 가 탑재되고 근접 및 다중 센서 탑재, 클라우드와 딥러닝 기능 탑재 등을 통해 점점 더 현실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보는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2개의 눈동자 안에 OLED 패널을 탑재하였습니다.

또한, 코에는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 주인의 명령에 따라 사진을 찍어 클라우드에 업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아이보는 카메라를 이용해 지도 작성 기술을 탑재하여 공간을 인식할 수 있어 돌아다니면서 장애물을 피하거나 최단거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인의 얼굴표정, 목소리, 쓰다듬는 행위 등을 감지할 수 있어 그에 맞게 리액션을 한다고 합니다.

반려동물이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는 시대에 몇년 더 지나면 애완로봇도 대중화 되는 시대가 오지 않을까 합니다.

 

 

 

로봇강아지 아이보를 공유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